여행

한국에서 베트남 사파(Sapa) 가는 방법

by ♥♥♡♡♥♥* 2024. 9. 14.

베트남의 북부 산악 지대에 위치한 **사파(Sapa)**는 아름다운 계곡과 논밭, 그리고 전통적인 소수민족 마을들이 어우러져 여행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곳입니다. 한국에서 사파로 여행을 계획하는 경우, 사파는 직항으로 갈 수 없는 지역이기 때문에 몇 가지 경유지와 방법을 통해 가야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사파까지 가는 가장 일반적인 경로와 추천하는 방법들을 소개하겠습니다.

1. 한국에서 하노이로 이동

사파 여행의 첫 단계는 하노이(Hanoi)로 가는 것입니다. 한국에서 하노이까지는 여러 항공사를 통해 직항편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천국제공항(ICN)과 김해국제공항(PUS)에서 출발하는 항공편이 있으며, 주요 항공사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 대한항공
• 아시아나항공
• 베트남항공
• 비엣젯항공(VietJet Air)
• 진에어(Jin Air)

비행 시간은 약 4~5시간 정도 소요되며, 직항편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2. 하노이에서 사파로 이동하는 방법

하노이에 도착한 후, 사파로 가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기차와 버스입니다. 각각의 장단점과 특징을 살펴보겠습니다.

(1) 기차 이용

하노이에서 사파까지 이동하는 가장 전통적이고 편리한 방법은 기차를 타고 가는 것입니다. 하노이 기차역에서 출발하여 사파 인근의 Lao Cai(라오까이) 역까지 이동한 후, 라오까이에서 사파까지 차량을 이용해 이동하는 경로입니다.

• 기차 운행 시간

기차는 주로 야간 열차로 운영되며, 오후 9시~10시 사이에 하노이에서 출발합니다. 이동 시간은 약 8시간 정도 소요되며, 아침 일찍 라오까이 역에 도착합니다.

• 좌석 옵션

기차에는 다양한 좌석 옵션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좌석부터 4인실, 2인실 침대칸까지 선택할 수 있으며, 잠을 자면서 이동하는 경우가 많아 침대칸을 추천합니다.

• 라오까이에서 사파 이동

라오까이에 도착한 후, 사파까지는 약 1시간 정도의 자동차 이동이 필요합니다. 라오까이 기차역 앞에는 사파로 가는 미니버스나 택시가 많이 대기하고 있어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2) 버스 이용

기차 외에도 버스를 이용하여 하노이에서 사파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최근 들어 버스를 이용하는 여행자들도 늘고 있는데, 이는 편리한 예약 시스템과 직행 버스 서비스 덕분입니다.

• 직행 버스

하노이에서 사파까지 바로 연결되는 직행 버스가 여러 회사에서 운행 중입니다. 주요 버스 회사로는 Sapa Express, Good Morning Sapa, Hanoi Sapa Bus 등이 있으며, 예약은 온라인 또는 현지 여행사를 통해 가능합니다.

• 버스 운행 시간

버스는 주간과 야간 모두 운행되며, 이동 시간은 약 5~6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야간 버스의 경우 침대형 좌석이 제공되어 편안하게 잠을 자며 이동할 수 있습니다.

• 비용

버스는 기차에 비해 비교적 저렴한 편이며, 한화로 약 2~3만 원 정도의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사파에서의 교통 수단

사파에 도착한 후, 사파 시내와 주변 명소들을 둘러보는 데에는 몇 가지 교통수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택시

사파 시내에서 짧은 거리 이동 시 택시를 많이 이용합니다. 미터 요금제이므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오토바이 대여

사파 주변을 자유롭게 돌아다니고 싶은 경우, 오토바이를 대여할 수 있습니다. 오토바이 대여비는 하루에 약 10~15달러 정도이며, 신분증이나 여권을 맡기고 대여할 수 있습니다.

• 도보 여행

사파는 트레킹 코스로 유명한 곳입니다. 특히 지역 소수민족 마을을 탐방하는 트레킹 투어가 많이 제공되며, 가이드와 함께 트레킹을 하며 사파의 아름다운 자연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4. 사파 여행을 위한 팁

• 날씨

사파는 산악 지역이기 때문에 하노이와는 기후가 다소 다릅니다. 특히 겨울철(12월2월)에는 날씨가 쌀쌀하므로 따뜻한 옷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철(6월8월)에는 비가 많이 오기 때문에 우산이나 방수 자켓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 트레킹 준비물

트레킹을 계획하고 있다면, 편안한 운동화 또는 트레킹화를 준비하세요. 또한 물과 간식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 현지 화폐

사파 시내에는 환전소가 많지 않기 때문에 하노이에서 미리 베트남 동(VND)을 환전해 가는 것이 편리합니다.

한국에서 베트남 사파로 가는 여정은 다소 시간이 걸리지만, 하노이를 거쳐 기차나 버스를 이용하면 비교적 쉽게 도착할 수 있습니다. 사파는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독특한 소수민족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여행지로, 한 번쯤 꼭 방문해 볼 만한 곳입니다.

2024.09.14 - [여행] - 베트남 사파 여행하기 좋은 시기: 계절별 온도와 여행 팁

베트남 북부의 산악 지역에 위치한 사파(Sapa)는 그림 같은 계단식 논밭, 아름다운 산 전망, 그리고 다채로운 소수민족 문화로 유명한 여행지입니다. 사파는 사계절이 뚜렷한 지역으로, 각 계절마